인테리어 쇼 방식이 비싸다는 글이 있어서..
컨텐츠 정보
- 823 조회
- 23 댓글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이번에 인쇼스타일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해당 업체와는 연결 자체가 안되어서 그런 스타일로 하는 업체를 섭외했습니다. 서울이고 구 42평형입니다.
총 비용 세금 제외 샤시(kcc) 포함 7천300백 들었습니다. 평당 샤시 포함 170이군요..초기 계약 금액은 6천8백이었으나 페인트 업그레이드, 전기 스위치 업그레이드(르그랑으로), 거실 방화문 교체, 가스관 철거, 강마루 자재 업그레이드 등 기타 자질구래한 것 포함 업그레이드로 5백만원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업체는 인쇼 스타일로 하되 비용을 고려해서 조금 타협하면서 작업을 하더라구요..
예를 들면
1. 화장실 천장을 인쇼처럼 이노솔로 하지 않고 일반적인 smc로 했습니다. 이유는 아무도 화장실 천장에 시선을 보내지 않는데 거기에 몇 백만원을 쓰지 않는다..
2.수평몰탈처럼 인테리어 후 가구배치를 하면 시선에 노출되지 않는 부위는 생략한다..실제로 소파 놓고 식탁 놓고 커텐 달고 하니까 그렇게 눈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3.방은 페인트 대신 도배로..
이런 식으로 해서 금액이 세이브 되었습니다.
4.라인조명은 제 취향이 아니라서 생략했습니다. 이것도 꽤 비용이 들어갑니다..
기타
1.샤시를 처음에는 lg로 하려 했는데 kcc와 가격차이가 꽤 났습니다. 5백이상 차이가 난 듯합니다. 차라리 그 돈 아껴서 가구나 가전제품을 사자 생각하고 kcc로 했는데 kcc 대만족입니다. 오늘까지 거의 난방을 안했습니다. 물론 남향이긴 하지만요..
2.중문은 안했는데 역시 인쇼 아저씨 말대로 안하니 넓직하니 좋네요..외풍은 인쇼 아저씨 말씀대로 현관문 고무 패킹 교체로 해결했습니다. 비용도 많이 절약했구요..
결론
이 정도 인테리어 스타일이면 향후 집을 매매 시 구매자에게 최소한 인쇼 스타일로 하느라 더 들어간 금액 이상으로 더 받을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개인 취향이 전혀 개입되지 않고 그냥 깔끔하니까 굳이 뜯고 다시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일반적인 인테리어로 해도 5,6천 정도 들어가는데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조금 더 투자해서 사는 날 동안 만족하게 살고 또 향후 팔 때 약간의 프리미엄을 붙여서 팔면 크게 손해날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추가. 2021.3.20
뽐뿌 들어올때마다 왜 자꾸 메모가 날라오나 했더니 이 글 보시고 댓글로 물어보시고는 저로부터 답이 없자(제가 이전 쓴 글을 일정기간이 지나서는 자주 확인하지 못해서..) 메모글로 물어보시는 것 같아서 일일이 답을 해드리는 것보다 그냥 업체명과 연락처를 남기는 것이 나을 거 같아서 공개합니다.. 업체명은 공간이입 이구요..사무실은 장안동에 있어요..연락처는 이동현 실장님. 010 8731 7803입니다. '보급형' 인테리어 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집 사진은 유투브에 올려놓으셨더라구요..정리도 제대로 안된 상태인데...ㅠㅠ...일단 한번 만나보시면 참..뭐랄까 대화하기 부담없는 분이니까 부담없이 견적등을 상담받아보시면 됩니다...이문동 쌍용아파트 소개라고 하시면 더 잘해주실라나..제가 많이 소개해 드렸는데...ㅎㅎ